image
image
image
image
image
image
 
 
 
> 홍보실 > Max 뉴스
[투데이안] 익산시 청렴교육·연극공연, 청렴 의지 키워
작성자 맥스지기 작성일 2017-10-06
조회 472
 
 

익산시(시장 정헌율)는 공정한 직무수행으로 시민에게 신뢰받은 행정을 펼치고, 청렴 마인드를 향상시키기 위해 16일 오후 솜리문화예술회관에서 600여명의 공직자를 대상으로 청렴교육·연극 공연을 실시했다.

 

이날 교육은 ㈜에듀맥스 전문강사의 청탁금지법 시행의 의미와 사례중심의 강의로 진행됐다.

이어서 ‘김영란법’, ‘김과장의 꿈’, ‘고불 맹사성 이야기’ 등 공무원 행동강령 위반 사례 위주로 구성한 옴니버스 청렴 연극공연이 진행됐다. 

 

이번 청렴연극 교육은 강의식 교육을 벗어나 공직자 스스로 자기성찰의 기회를 가질 수 있도록 마련됐다.

 

시 관계자는 “앞으로도 다양한 교육방법으로 반부패에 대한 공감대를 확산해 투명한 공직사회 구현에 앞장설 것”이라며 “신뢰와 믿음을 주는 청렴 행정을 펼칠 수 있도록 노력하겠다”고 말했다.

 

익산시는 매월 1회 부서별 자체 청렴교육, 5급이상 간부 및 신규자 등 맞춤형 청렴교육, 매월 1일 청렴캠페인, 청렴순회교육, 민관합동 청렴실천운동, 청렴문자, 청렴송, 청렴 메아리엽서 등을 통한 반부패 청렴의식 강화를 위한 교육과 시책을 추진해왔다.

 

출처: http://www.todayan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70142